이사할때 화초 관리 요령

 

º 화분 옴겨 심기

싸이즈가 있는 도자기분 같은 경우 화초를 플라스틱 분으로 옮겨 심는 작업을 권합니다. 

이동 중 화분이 깨져 못쓰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화초 뿌리에 피해가 발생하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합입니다.

화초를 옮겨 심는 작업을 할 경우 죽은 뿌리나 잎 등을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 플라스틱 화분에 적응한 후에 움직일수 있도록 수 주일 전에 작업을 해야 합니다.

 

 

 

º 포장 하기

난은 난석이 쏟아 지지 않도록 신문을 화분과 난석 위를 꼼꼼히 테이프로 마감처리 합니다. 

난 잎 또한 고고한 잎이 꺽이지 않도록 전체 포장을 합니다.

비슷한 종류의 화초끼리 박스에 담고 화분 사이에 종이 등을 끼워 운반시 움직임을 최소화 하도록 합니다. 

 

 

 

º 이 사

화분이 많을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할수 있으니 미리 체크는 필수라 하겠습니다.

깊은 애정을 갖고 있는 반려식물이 이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것을 예상해 자가로 직접 운반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때 이동시 밀폐된 트렁크 같은 공간에 장시간 방치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트렁크 안은 공기가 잘 통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온도가 급상승할 수 있어 화초에 피해를 입히기 쉽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계획을 세우고 움직였다 하더라도 잎이 누렇게 변해 떨어지기도 하고 

한 두개의 화초 또는 그 이상의 화초를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감수해야 합니다.